티스토리 뷰
목차
위키드 영화 소개
마법이라는 것은 항상 마음을 설레게 해주는 주제입니다. 영화 위키드는 원작 뮤지컬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 익숙한 이야기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마법에 대한 본인의 힘을 찾지 못하고 잇는 엘파바와 이를 도와주려고 하는 착한 마녀 글린다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마법을 다루고 있는 영화 중에서 해리포터 시리즈와 신기한 동물 사전 등 마법사를 기반으로 한 영화 이지만 영화 위키드는 마녀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 기존에 알고 있던 마법 판타지 영화와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특히 영화가 제작된 과정에 뮤지컬과 같이 주인공과 조연들이 노래를 하는 장점들은 관객들의 흥과 이목을 주목할 수 있는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영화 위키드는 색감에 대한 시각적인 효과를 다채롭게 관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영화에서 사용해던 초록색은 홍보적인 측면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영화 위키드의 배경음악은 직접 연기자들이 소화하고 있어 가창력에 대한 칭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영화 위키드가 개봉하기도 전부터 영화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판타지, 뮤지컬 장르답게 전체적인 분위기는 밝고 상황에 따라서 밝기 조절을 적절하였습니다. 이러한 점은 배우들이 마치 눈앞에서 연기를 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그대로 연기를 펼치고 있어 흥미진진한 이야기는 관객들에게 한 순간도 영화를 놓칠 수 없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줄거리
본인의 마법기술을 찾지 못했던 초록마녀 글린다는 그와는 조금 다른 엘파바를 만나면서 흥미진진하 스토리가 시작되게 됩니다. 글린다는 의상은 다소 어두울 수 있지만 밝고 명랑한 성격을 가졌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엘파바는 분위기는 밝지만 혼자있기를 좋아해서 친구가 없이 늘 외톨이로 지내야만 했습니다. 모든 것이 달랐던 그녀들은 특별한 우정을 쌓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날 이들은 어떤 마법사를 초대를 받게 되면서 에메랄드 시티로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함께 떠난 여행이니만큼 한없이 즐거울 것이라고 예상을 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생각했던 예상과는 다르게 예상하지 못했던 위기와 여행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어려운 여행을 떠난 그들은 그토록 원헀던 마법의 기술과 힘을 찾게 되는 이야기 입니다. 글린다와 엘파바의 성격이 많이 차이를 보이고 있었기 때문에 둘을 친해지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험난한 모험을 떠나게 되면서 글린다는 그 누구보다 엘파나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게 되었고 이러한 점들이 엘파바에게는 크게 영향을 미치게 되면서 영화가 마무리 될 때쯤 엘파바는 처음 등장했던 것과는 다른 분위기를 관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둘의 우정은 마법의 기술과 힘을 만들게 되는 중요한 포인트가 되어 영화를 더욱 재미있게 만들고 있습니다.
관전포인트
영화 위키드에서는 여러가 관전 포인트가 있지만 특히 중요한 포인트라고 한다면 의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영화 속에서 등장하는 의상과는 다소 차이점을 두고 있습니다. 영화 위키드의 의상은 모든 의상이 예술작품이라고 불릴 수 있을 만큼 예술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의상은 작은 요소라고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영화 관람 내내 시선을 뺏기지 않고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영화에서 주인공들이 입고 있는 드레스의 경우에는 주인공의 성격을 그대로 제작되었습니다. 사교적이면서 밝은 성격의 글린다는 피보나치 나선형이 생각나는 핑크색의 드레스를 그리고 엘파바는 어디서든 쉽게 볼 수 있을 것 같은 버섯모양의 여러가지 모양 패턴을 보고 만든 벨벳 원단의 옷을 제작하여 더욱 영화의 실감 나는 장면들을 만들었습니다. 영화를 관람하시는 많은 분들이 이야기 할 수 있는 포인트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눈과 귀를 자극하는 노래와 이를 소화하고 있는 배우들입니다. 특히 글린다 역으로 등장하는 아리아나 그란데는 미국에서도 엄청난 가창력을 보유하고 있는 가수이니 만큼 영화에서 등장하는 음악은 관객들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영화 위키드에서 등장하는 사운드 뮤직은 영화의 전반적인 스토리나 분위기에 큰 영황을 미치고 있습니다. 영화 뮤지컬의 만남으로 흥미와재미를 한번에 잡은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