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나 홀로 집에 시리즈 영화 소개
겨울이 되면 누구라도 크리스마스가 기다려지게 됩니다. 크리스마스에 집에서 영화감상을 하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크리스마스 시즌에 많은 분들이 즐겁게 감상하신 분들이 이야기하는 영화 중 하나인 나 홀로 집에는 집을 지키는 케빈의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담은 영화입니다. 나 홀로 집에는 총 5편으로 구성되어 있는 영화로 시리즈 별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영화의 주된 이야기는 집에 홀로 남겨진 케빈이 집에 들어오려고 하는 도둑들을 재미있게 퇴치하는 스토리입니다. 통쾌한 결말에 많은 관객분들이 오랜 기간 동안 사랑을 줬던 영화 중에 하나입니다. 배우들의 슬랩스틱 코미디와 시간의 따뜻함을 결합하여 합쳐진 심금을 울려 첫 번째 이야기는 흥행을 기록하고 수많은 속편이 탄생시켰습니다. 그렇다 보니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영화 채널에서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속편이 많이 등장해 있기 때문에 시리즈별로 스토리가 이어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 계시는 분도 있습니다. 그러나 나 홀로 집에 시리즈는 매번 다른 스토리와 전개를 바탕으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한 시리즈를 보셨다면 다음 이야기를 찾아서 보고 싶은 욕구가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것이 나 홀로 집에 시리즈의 큰 매력입니다. 사회적으로 불가능한 일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재미있는 스토리 전개는 관객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줄거리
가장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나 홀로 집에 첫번째 이야기는 8살 케빈이 등장하게 됩니다. 케빈의 가족이 파리로 크리스마스 휴가를 떠나는 동안 우연히 케빈의 집을 공격하겠다는 계획알게 되고 해리(Harry)와 마브(Marv) )을 막아내는 이야기 입니다. 첫번째 영화답게 배우들의 슬랩스틱 연기와 흥미있는 스토리 전개가 특징입니다. 이어서 흥행했던 나홀로 집에 2: 뉴욕에서 길을 잃었다(1992)의 이야기는 케빈이 연휴 기간 동안 다시 한 번 가족과 헤어지게 되었는데, 우연히 다른 비행기를 탄 후 뉴욕에 도착하게 됩니다. 도시에서 케빈은 현재 가석방 첫 번째 영화에 범죄자들과 같은 길을 건너게 되었습니다. 케빈은 자신의 성장을 경험하고 새로운 친구와 다시 연결되어 다시 그들의 계획을 좌절시키게 됩니다. 나홀로집에 3번째 이야기 부터는 새로운 주인공 알렉스가 등장하게 됩니다. 집에서 수두를 훔쳐 오는 것을 방지해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하는 알렉스는 네 명의 국제 사기꾼이 장난감 자동차에 숨겨진 마이크로 칩을 훔쳐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외에도 네번째와 다섯번째 이야기가 등장했지만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기억하고 인상깊게 생각하는 영화는 첫번째~셋번째이야기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나홀로집에 스토리 구성되었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집에 들어오려는 도둑을 어린아이가 막아낸다는 통쾌함이 있습니다.
총평
나 홀로 집에 시리즈 대가족의 막내인 케빈은 처음에는 무시당하고 느낌을 받았지만 혼자 남겨진 상황으로 인해 혼자서 집을 보호하기 위해 재치와 책임감을 더하게 되었습니다. 케빈의 결정에도 불구하고 그는 용기와 회복력을 존재하기 때문에 케빈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선택은 중립적으로 모든 사람이 선택하는 것입니다. <나홀로 집에> 시리즈의 코믹과 슬랩스틱 믹스는 이러한 장르에서도 매력적인 핵심 요소입니다. 케빈이 해리와 마브를 위해 설정한 부비트랩은 종종 생각날 수 있을 정도로 재미있는 부분 중에 하나였습니다. 영화를 구성하는 부분에 있어서 코믹과 슬랩스틱을 적절하게 넣게 되면서 전 연령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영화라는 것을 웃음으로 증명할 수 있습니다. 나홀로 집에 시리즈는 가족과 사랑의 몫을 결코 잊지 않으면서도 현재 아이가 처하고 있는 급박한 상황을 잘 극복하는 것이 잘 묘사 되었습니다. 또한 케빈의 여행은 단지 흥미진진한 비밀이 아니라 감사하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케빈이 가족과 화해하고 화합의 가치를 이해하는 화폐적 보상은 나홀로 집에 시리즈 영화에 만족스러운 결론을 제공합니다. 나 홀로 집에 시리즈의 기본적인 배경이 크리스마스를 배경하고 있다는 것은 이 영화를 바탕으로 크리스마스에 대한 기억을 더욱 높여줄 수 있는 효과가 녹아져 있습니다. 제목만큼 한 번 나홀로집에 시리즈를 보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크리스마스에 나홀로집에 밖에 생각이 나지 않을 수 있는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