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그린치 영화 소개
크리스마스이브부터 다음날 무엇을 하면 좋을까 많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크리스마스에 무엇을 하면 좋을까 생각을 하시는 분이라면 영화관람을 추천드립니다. 영화 관람은 저렴한 방법으로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추천드리는 영화 중에서도 가족과 연인이 함께 즐기는 좋은 영화로는 그린치입니다. 그린치는 캐릭터부터 초록색으로 자연스럽게 크리스마스가 생각나게 됩니다. 또한 영화의 배경을 크리스마스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어느 영화보다 크리스마를 생각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그린치는 애니메이션 버전과 실사 버전이 존재합니다. 대부분 실사버전을 생각하실 수 있지만 최근에 개봉한 영화 그린치는 애니메이션 버전으로 전 연령에서 편하게 관람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사 그린치 또한 표정연기로 알려진 짐캐리가 직접 연기를 하면서 아이들에게 흥미와 재미를 유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실사 그린치와 애니메이션 그린치는 스토리적으로 다른 점이 많지 않다는 점 또한 포인트입니다. 그러나 그래픽 효과나 음향 등이 과거의 실사 그린치에서 많이 향상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두 영화의 장점이라고 하면 호기심과 공감을 통해 관객들과의 감정적인 공감대 형성과 스토리의 구원을 강조하면서 그린치의 캐릭터에 대한 자세한 부분까지 묘 사했습니다.
줄거리
그린치는 어린시절 좋지 않은 기억으로 인해 크리스마스에 대한 기억이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그린치는 크리스마스를 싫어하며 크럼핏 산에 고립된 상태로 지내게 됩니다. 그린치가 크럼핏 산에 고립된 이유는 다른 친구들의 크리스마스를 망치기 위해 계획을 여러 번 세웠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마음씨 착한 신디를 만나게 되면서 그린치에게는 새로운 크리스마스가 시작되게 됩니다. 애니메이션 버전도 이와 비슷한 스토리 전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크리스마스에 대한 불편함을 온몸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과 다른 친구들의 크리스마스를 망치고 싶어 한다는 점에서 유사합니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에서는 크리스마스에 대한 즐거운 조금 더 강조하며 그린치에게 즐거운 크리스마스에 대한 것을 알려준다는 점이 다릅니다. 또한 애니메이션은 최근에 개봉한 영화답게 현대사회에 대한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과거의 그린치를 알고 있었던 분들도 스토리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어 모든 연령대에서 관람해도 스토리 전개에 대한 이해와 감정적인 이입이 가능합니다. 그린치의 캐릭터의 특성을 보게 되면 기본적으로 유머가 바탕이 되어 있어 관객입장에서 가족 친화적이고 매력과 시각적 개그에 중점을 두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에 보기와는 다르게 위협적인 느낌보다는 사회적 소통이 부족한 한 생명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총평
그린치는 본질적으로 변형과 구원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그린치는 다른 사람들의 기쁨을 멸시하는 냉소적이고 고립된 인물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후즈와 그들의 흔들리지 않는 크리스마스 정신을 만나면서 그는 휴일의 진정한 의미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 가슴 따뜻한 이야기는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어필하며 웃음, 눈물, 그리고 궁극적으로 희망의 감각을 제공합니다.2018 년 애니메이션 그린치는 가볍고 기발한 터치로 이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다채로운 영상, 매력적인 유머, 사랑스러운 캐릭터는 특히 젊은 시청자에게 적합합니다. 반면, 2000년 실사 그린치는 더 어두운 톤과 날카로운 유머로 감정적 깊이를 더해 나이 든 청중에게 어필합니다. 물질주의와 홀리데이 쇼핑의 붐에 가려지는 계절에 그린치는 크리스마스가 선물이나 장식이 아니라 우리가 공유하는 유대감에 관한 것이라는 점을 상기시켜 줍니다. 실사와 애니메이션 버전 모두 이를 아름답게 강조합니다. Whos가 선물이나 축제 장식 없이 크리스마스를 축하하기 위해 모였을 때, 그것은 사랑과 공동체의 지속적인 힘을 보여줍니다. 이 시대를 초월한 메시지는 오늘날의 세상에서 특히 가슴 뭉클합니다. 속도를 늦추고 주변 사람들을 감사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더 중요하다고 느껴집니다. 그린치가 괴로움과 고립에서 사랑과 관대함으로 나아가는 여정은 보편적으로 고무적입니다. 또한 그린치의 구원은 가장 냉혹한 마음조차도 친절과 이해심을 받으면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그의 성장을 지켜보는 것은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고양시켜 이상적인 크리스마스 이야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