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괜찮아, 앨리스 영화 소개

    과거 어른들이 공부할 때와 요즘 아이들이 공부하는 분위기는 차원이 다릅니다. 그래서 요즘은 어른보다 아이들이 더 힘들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현대사회를 누구라도 살아가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영화 '괜찮아, 앨리스'를 상영하는 영화관은 어른보다 청소년기 아이들이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학업에 지친 아이들에게는 위로를 주고 어른들에게는 여러 가지 깨달음을 주게 되는 영화입니다. 특히 이 영화는 독립영화로 지속 매진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그만큼 청소년기 아이들이 이해를 하기 쉬운 내용을 채우고 있습니다.  독립영화는 일반적으로 개인 투자자 또는 개인 비용으로 자금을 조달하여 대부분의 독립영화감독님들이 비용적인 측면으로 인해서 힘들 하신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이번에 개봉한 '괜찮아, 앨리스' 저예산으로 제작된 영화로 스토리의 구성과 배경적인 부분에 있어서 어색함이 없습니다. 독립 영화 제작의 주요 매력 중 하나는 색다른 아이디어와 주제를 탐구할 수 있는 자유입니다. 영화 제작자는 종종 주요 스튜디오와 프로듀서의 영향에서 자유로워서 주류 영화에서 상업적으로 실행 가능하지 않을 수 있는 창의적인 위험을 감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유는 장르와 사회 문제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포함하여 더 다양한 스토리텔링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줄거리

    영화 '괜찮아, 앨리스'는 이 시대의 청소년기 학생들의 이야기로 시작하게 됩니다. 특히 학업문제로 인한 부모님과의 갈등과 한결같을 수 없는 교우관계 등 청소년 시기에 누구나 고민할만한 주제를 바탕으로 스토리가 전개 됩니다. 이러한 전개는 이 시기를 겪은 사람이라고 한다면 쉽게 공감을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 영화에서는 이러한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기 학생들이 학교라는 곳이라는 곳에서 벗어나 본인만의 시간을 가지면 자아성창을 하는 모습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단순한 스토리 전개에서 떠나 독립영화라는 특징을 살리게 되면서 일반적인 영화와는 다르게 실감 나는 연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교육과정에서 1년을 포기한다는 것을 인생을 포기한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영황에서는 꿈트리에에서의 1년을 보내고 나서 다시 학교로 돌아오는 스토리로 힘든 시기의 청소녀기 학생에게 많은 위로를 주게 됩니다. 이 영화에 등장한 청소년 배우는 관객들의 감정이입을 위해서 연기를 자연스럽게 하면서도 의사전달을 잘했습니다. 특히 요즘은 청소년들이 등장하는 영화나 OTT 작품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영화 '괜찮아, 앨리스'는 자극적인 내용보다는 어른과 청소녀기 아이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 더욱 재미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총평

    이 영화는 꿈틀리 1년의 생활이 관람을 하고 있는 청소년, 어른들에게 있어서 심적으로 많은 안정감과 위로 됩니다. 요즘은 기본적으로 자극적인 영화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보니 이러한 영화가 개봉할 때마다 관심을 받게 됩니다. 그렇다 보니 영화 '괜찮아, 앨리스'는 제목에서부터 편안함과 큰 위로가 됩니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그렇다 보니 영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이 영화에서는 상징적인 의미를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현실은 평번한 시기, 힘든 시기로 묘사되며 이상한 나라의 꿈틀리는 아이들에게 행복하고 자유로운 곳이라고 생각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감정이입으로 영화 상영시간은 결코 길게 느껴지지 않게 됩니다. 이 영화가 독립영화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소는 바로 감정몰입이 잘 된다는 점입니다. 제작단계에서 청소년기의 아이들에 대한 분석이 충분히 이루어진 다음에 제작이 되었다는 것을 영화를 관람하는 내내 느낄 수 있습니다. 청소년시기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이기에 친구, 학업, 자신에 대한 생각을 끊임없이 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이야기라는 것을 이 영화의 교훈을 통해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에게 청소년기는 힘들고 아픈 시기이기에 위로와 용기를 얻는 쉬운 방법으로 영화 '괜찮아, 앨리스'면 충분합니다.

    반응형